도서 소개
블랙잉크의 〈하루 한 장 한 달 클래스〉 네 번째 시리즈.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다면, 색연필로 귀여운 그림을 그려 보고 싶다면, 위로가 필요한 날 컬러링으로 힐링하고 싶다면 이 책과 함께 시작하자. 초심자부터 컬러링 마니아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도안을 통해 그림 취미가 더욱 쉽고 재미있어질 것이다.
책은 하루에 한 장씩 30일 동안 컬러링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간단한 일러스트부터 시작해 단계별 구성을 따라 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색연필 다루는 법을 익힐 수 있게 되어 있다. 각 그림마다 QR코드를 통해 연결되는 작가의 채색 시연 영상과 책 왼쪽 페이지의 완성 그림을 보며, 오른쪽 페이지에 나만의 색연필 그림을 완성해 보자. 기본적인 색연필 사용법과 채색법, 단순화된 표현법을 익히며 작은 오브젝트부터 자연물, 패턴까지 다양한 그림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색연필로 시작하는
30일의 귀여운 그림 수업그림에 도전하고는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망설여진다면, 일상 속 작은 여유의 즐거움을 찾고 싶다면 이 책의 아기자기한 색연필 그림으로 시작해 보자. 《색연필로 처음 시작하는 귀여운 그림》은 따뜻한 색감의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사랑받는 지은그림 작가가 초심자들을 위해 펴낸 30일 컬러링북이다.
색연필 컬러링이 처음인 사람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작고 단순한 오브젝트부터 자연물, 동물, 소품, 패턴까지 점차 확장되는 단계별 구성으로 30일이 지난 후에는 개성 만점의 그림 30점이 완성된다. 복잡한 기법보다는 ‘그리는 시간의 즐거움’에 집중하며 초심자부터 숙련자까지 누구나 그림의 즐거움에 푹 빠질 수 있다.
색연필 질감으로 일상의 장면을 담아내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림을 채색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책 《색연필로 처음 시작하는 귀여운 그림》과 함께 매일 한 장씩 그리다 보면 어느새 나만의 색감으로 채워진 사랑스러운 작품집이 완성될 것이다.
색연필 다루는 법부터
QR코드로 채색 시연 영상까지
초심자를 위한 컬러링북이 책은 가장 친숙한 그림 도구인 색연필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그림을 완성하는 법을 안내한다. 책 앞부분에는 그림 취미가 처음인 초심자들을 위한 도구 소개를 비롯해 컬러링을 위한 색연필 기본 익히기, 색연필 채색 연습 등을 실어 본격적인 채색에 앞서 준비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림은 단계별로 만나 볼 수 있다. 처음에는 비교적 간단한 사물인 과일, 채소, 빵부터 완성해 나간다. 점차 화분, 꽃, 다람쥐, 강아지, 고양이 등 동식물을 거쳐 계절 일러스트, 인물, 카페 등 일상 속 친숙하고 다양한 소재의 귀여운 그림들을 채워 갈 수 있다. 즐겁게 그림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색감의 조합과 선의 리듬을 익히고, 자신만의 색으로 표현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왼쪽 페이지에 있는 완성 그림을 보며 오른쪽 페이지에 직접 나만의 그림을 완성하자. 각 그림의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작가의 채색 시연 영상을 보면서 힌트를 얻을 수도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즐겁게 그리는 것이므로 색연필 한 자루로 가볍게 시작해 보자. 이 책은 바쁜 일상 중 잠시 멈추고 손끝으로 감성을 색칠하는 시간의 즐거움을 알려 줄 것이다.
하루하루 바쁘게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우리는 종종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순간이 주는 즐거움을 잊곤 합니다. 저에게 그 기쁨을 일깨워 준 건 ‘그림’이었어요. 좋아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덕분에 지금은 그림을 취미이자 직업으로 삼고 있지만, 아직도 때로는 어렵게 느껴지고 반복되는 작업에 지치기도 해요. 그럼에도 계속할 수 있는 이유는 그림이 저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원하는 만큼 완벽한 그림을 그릴 수는 없어요. 저 역시 제가 그린 작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가 많지만, 부족함보단 그림을 완성해 가는 과정 자체에 집중하면서 다시 나아갈 힘을 얻곤 해요. 그림에는 정답이 없으니, ‘완벽한 그림’에 대한 부담이나 두려움을 갖기보다는 나만의 개성을 살려 그리면서 그 순간에 푹 빠져 보시길 바랍니다.
- 프롤로그 중에서
작가 소개
지은이 : 지은그림
‘지은그림’이라는 예명을 사용하는 일러스트 작가입니다. 이름 ‘지은’에 ‘그림’을 더해 만든 예명인 만큼, 그림을 오랜 취미이자 직업으로 삼으며 하루의 많은 순간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면서 색연필을 활용한 수작업과 디지털 작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출판, 패키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데이 클래스와 전시회 등 꾸준히 개인 작업도 진행하며 SNS를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그림 작업은 화려하거나 특별한 풍경보다 평범한 일상 속 작고 사소한 것들에서 시작합니다. 무심히 지나쳤던 순간을 그림으로 담아내면 그 안에서 오히려 더 큰 행복과 소중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림은 단순한 창작 행위를 넘어, 세상을 바라보는 또 하나의 언어이자 일상 속 숨은 따뜻함을 발견하고 나누는 방법입니다. 앞으로도 일상의 작은 순간들을 그림으로 기록하며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위로와 기쁨을 전하고자 합니다.인스타그램 @jieun_grim
목차
Basic Lesson
색연필 컬러링을 위한 기본 도구 알아보기
컬러링을 위한 색연필 기본 익히기
컬러링을 위한 색연필 채색 연습
컬러링을 위한 모양 단순화
48색 색연필 컬러 차트
Coloring in 30 Days
새콤달콤 과일
풋풋한 채소
따뜻한 커피
시원한 아이스커피
노릇노릇 맛있는 빵
작은 식물들
다양한 나무들
둥글둥글 화분
은방울꽃
체리 조각 케이크
노란 튤립과 꽃병
아기자기한 테이블 소품
평화의 상징 비둘기
사랑스러운 강아지
귀여운 고양이
앙증맞은 토끼와 다람쥐
차를 즐기는 곰
티타임 세트
딸기 가득 브런치
주방용품
What’s in my bag?
여름휴가
독서의 계절
크리스마스 장식
겨울 스웨터와 모자, 양말
커플
사랑 가득 꽃다발
카페
A cozy day
꽃무늬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