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늘 행복해 보이는 쿼카의 남모를 고민을 다룬 그림책이다. 웃는 얼굴 뒤에 감춰진 불편한 마음을 홀로 삭이던 쿼카는, 어느날 자신의 진짜 마음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여정 속에서 쿼카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다양한 동물들을 만난다.
느릿느릿 걸어가는 나무늘보, 멍하니 목욕하길 좋아하는 카피바라, 파도타는 돌고래.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며 쿼카는 두려움, 외로움, 희망, 용기 같은 감정들을 하나씩 마주하게 된다. 여행의 끝에서 쿼카가 발견한 것은 무엇이었을까?
출판사 리뷰
“밝게 웃는 얼굴 뒤에 숨겨진 진짜 마음은 무엇일까요?"
《나는 나》는 늘 행복해 보이는 쿼카의 남모를 고민을 다룬 그림책입니다.
웃는 얼굴 뒤에 감춰진 불편한 마음을 홀로 삭이던 쿼카는, 어느날 자신의 진짜 마음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여정 속에서 쿼카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다양한 동물들을 만납니다.
느릿느릿 걸어가는 나무늘보, 멍하니 목욕하길 좋아하는 카피바라, 파도타는 돌고래.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며 쿼카는 두려움, 외로움, 희망, 용기 같은 감정들을 하나씩 마주하게 됩니다. 여행의 끝에서 쿼카가 발견한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쿼카는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소중한 깨달음을 얻게 됩니다.
남들의 시선에 갇혀 있던 쿼카가 비로소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가는 이야기는 어린이들에게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는 용기를 선물합니다.
서평
늘 웃는 얼굴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이라 불리던 쿼카. 하지만 그 웃음이 때로는 가면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나는 나》는 바로 이 '웃음'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자신을 찾아가는 쿼카의 감동적인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쿼카가 느꼈던 '불편한 마음'에서 시작됩니다.
남들에게 좋은 모습만 보이고 싶었던 쿼카. 숨겨진 진솔한 감정을 마주하는 쿼카의 모습은, 어쩌면 우리 모두의 내면과도 같습니다. 화가 나도, 슬퍼도 그저 웃는 쿼카의 모습은 공감과 연민을 불러일으키며, 독자는 자연스럽게 쿼카의 여정에 동참하게 됩니다.
이야기 속에서 쿼카는 다양한 동물들을 만납니다. 저마다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동물들을 통해 쿼카는 세상에는 정해진 모습이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나는 나》는 쿼카의 이야기를 통해 '나다움'이란 무엇인지 깊이 생각하게 합니다. 누군가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 노력하지 않아도 괜찮고, 남과 달라도 괜찮습니다.
이 책은 우리 안에 숨겨진 진짜 모습을 끄집어내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온전히 받아들이도록 이끌어주는 소중한 안내서가 될 것입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김나리
' 감탄하고, 감동하기 ' 의미 있는 삶을 창조하며 배움의 자세를 가진 여행자김나리 작가는 일상에서 마주하는 평범한 것들 삶의 순간들을 따듯한 시선으로 담아내는 그림책 작가입니다.마음과 감정, 생각의 조각들을 색채로 표현하고 가위로 오려 생생한 이야기로 새롭게 탄생시킵니다.콜라주와 색채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시각으로 감정의 언어를 만들며, 그림책을 통해 '마음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그의 작품은 마음을 들여다보고 스스로 이해하는 과정을 담아내며 아이와 어른 모두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위로와 성찰의 시간을 건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