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나무늘보는 나무 위에서 움직이지 않는다. 숲속 친구들이 체조를 하자고 해도, 소풍을 가자고 해도 내려오지 않는다. 청소 시간에도 내려오지 않고, 손님이 와도 내려오지 않는다. 친구들이 생일잔치 준비를 다 해 놔도 내려오지 않는다. 심지어 나무늘보의 생일인데도 말이다. 이런 나무늘보에게 친구들은 ‘게으름뱅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게으름뱅이 나무늘보는 아주 중요한 일을 하기 위해 일주일에 한 번만 나무에서 내려온다. 하지만 나무늘보가 나무에서 내려오지 않는 건 분명한 이유가 있다. 그래서 나무늘보는 늘 당당하게 말한다. “나는 게으르지 않습니다!”
출판사 리뷰
웃음 보장! 일본 최고의 콤비
시바타 케이코 × 오쓰카 겐타가 만든
엉뚱하고 당당한 나무늘보 이야기!
나무늘보는 나무 위에서 잠만 잡니다.
친구들이 함께 청소를 하자고 해도 나무늘보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친구들이 생일잔치를 해 줘도 나무늘보는 내려오지 않습니다.
이 정도면 게으른 거 아니냐고요?
“아니요, 게으르지 않습니다!”
1. 모두가 나에게 ‘게으름뱅이’라고 하지만… 나는 게으르지 않습니다!
귀여운 나무늘보의 당당한 외침!나무늘보는 나무 위에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숲속 친구들이 체조를 하자고 해도, 소풍을 가자고 해도 내려오지 않아요. 청소 시간에도 내려오지 않고, 손님이 와도 내려오지 않습니다. 친구들이 생일잔치 준비를 다 해 놔도 내려오지 않습니다. 심지어 나무늘보의 생일인데도 말이에요. 이런 나무늘보에게 친구들은 ‘게으름뱅이’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게으름뱅이 나무늘보는 아주 중요한 일을 하기 위해 일주일에 한 번만 나무에서 내려옵니다.
하지만 나무늘보가 나무에서 내려오지 않는 건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나무늘보는 늘 당당하게 말합니다.
“나는 게으르지 않습니다!”
2. 아주 천천히 움직이지만, 곁에는 다정한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괜찮습니다!나무늘보가 나무에서 내려오지 않는데도 숲속 친구들은 늘 나무늘보를 부릅니다. 나무늘보가 숲속 대청소에 나타나지 않아도, 열심히 준비한 생일잔치에 나타나지 않아도 친구들은 다음 약속에도 나무늘보를 부릅니다. 사실 모두 나무늘보를 이해하고 있거든요. 그리고 무엇보다 나무늘보를 좋아하고요.
느긋하고 여유로운 나무늘보의 성격과 느릴 수밖에 없는 나무늘보의 특징을 잘 아는 친구들 덕분에 나무늘보는 나무 위에 혼자 있어도 외롭지 않습니다.
친구들은 오늘도 나무늘보를 부릅니다. 나무늘보가 오늘은 함께하고 싶어할 수도 있으니까요.
3. 일본 최고의 그림책 콤비 시바타 케이코×오쓰카 겐타의
<않습니다!> 시리즈 이번엔 어떤 유쾌한 반전을 만들어 낼까요?날개가 있지만 날지 않는 펭귄의 이야기, 움직임이 적지만 게으르지 않은 나무늘보 이야기 등 동물들의 특징을 유쾌하게 풀어낸 ‘않습니다!’시리즈를 만나 보세요.
책마다 숨어 있는 마지막 반전은 어른도 아이도 모두 박장대소할 만큼 재미있답니다.
일본에서만 180만 부가 팔린 <빵 도둑> 시리즈 작가, 시바타 케이코가 그린 느긋한 표정의 나무늘보와 서운해하는 동물들의 표정, 선명한 색감도 책의 재미를 한껏 더합니다. 이제 <않습니다!> 시리즈에 푹 빠져 보세요!

아침 체조 시간에는 나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게으른 게 아닙니다.
숲 대청소에도 빠졌습니다.
일부러 빠진 게 아니라 잠들었습니다.
그러니까 게으른 게 아닙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오쓰카 겐타
일본 사이타마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림책의 글 쓰는 일과 함께 카미시바이(종이 극장)의 각본도 쓰고 있습니다. 제14회 핀포인트 그림책 공모전에서 입선했고, 와카야마 그림책상 2위를 수상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게으르지 않습니다!》 《꿈쩍도 안 할 거야》 《기차다냥》 《귀신이다냥》 《오늘 하루 판다》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