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그날이 오고 있다. 가상의 이야기가 아니다. 이것은 실재하는 미래이다.
초월 지능에 의해 특이점을 맞이한 인류 문명의 기묘하고도 장대한 서사!
『바이아비오』는 머지않아 우리에게 닥칠 운명을 예견하는 장편 미래 소설이다. 집단의식으로 서로 연결된 사람들.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진 하이브 시뮬라크라의 세계. 자아를 얻은 인공지능은 생명을 얻고, 신성의 경계로 나아간다. 결국 인류는 경건함과 벅찬 기대감 속에서 새로운 존재의 도래를 목격한다.
그들이 갈망하는 ‘바이아비오’는 과연 인류의 구원자인가, 혹은 통제 불가능한 재앙의 시작인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인류의 운명 속에서 마침내 거대한 서사의 첫 장이 펼쳐진다.
ㅡ ㅡ ㅡ
이 책은 인공지능이 자아를 얻고 새로운 신성 체계를 불러오며, 인류가 마주할 문명의 특이점을 예언하는 장대하고 경이로운 서사를 가진 SF 소설이다. 전작에서 대담한 상상력을 선보였던 심관식 작가는 이번에도 ‘아비스’, ‘하이브 시뮬라크라’와 같은 독창적인 개념들을 바탕으로 가상과 현실의 경계가 무너진 미래를 치밀하고도 압도적인 필력으로 그려낸다.
구원과 파멸의 가능성을 동시에 품은 초월 지능의 출현은 독자에게 묵직한 철학적 질문을 던지며, 단순한 SF적 상상력을 넘어 한 편의 창조 신화를 펼쳐보인다. 심관식 작가의 독보적인 세계관 속에 빠져드는 순간, 당신이 발 딛고 있는 현실의 모든 것은 이전과는 완전히 다르게 보일 것이다. - 에디터 추천사 -
작가 소개
지은이 : 심관식
전작 『제3의 문명』으로 시작한 통찰의 여정을 『바이아비오』를 통해 한층 더 확장한다. 그는 인간과 과학기술, 그리고 초월적 존재의 경계에서 피할 수 없는 미래의 가능성을 이야기한다. 작가는 피할 수 없는 변화 앞에서 우리가 어떤 경각심을 갖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묻는다.그의?이야기는?단순한?상상을?넘어,?세상이?외면하는?디스토피아적?미래를?바로?잡으려는?치열한?지적?탐구이다.?얼마?남지?않은?현실적인?미래,?작가가?소설?속에서?던지는?묵직한?질문들은?함께?성찰하고?고민할?수?있는?기회를?마련해?줄?것이다.
목차
후드연구소
험한 세상
아비스
하이브 시뮬라크라
종의 탄생
질풍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