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 안태훈
김병주 국회의원실 선임비서관,고려대학교 재학 당시 학보사 기자로 언론인의 꿈을 키웠다. 졸업 후 지역방송을 시작으로 2005년 언론에 입문해, 한국경제TV(2007~ 2011), JTBC(2011~2024) 등에서 앵커 겸 기자로 활동했다. 2017년부터 2년간 한국기자협회 취재자유침해방지위원장으로서 공정하고 공익적인 언론 환경 조성에 이바지했다. 2024년 김병주 의원실에 합류했으며, ‘12·3 내란’의 밤에 국회 보좌진으로서 계엄군 저지에 앞장섰고, 이후 내란의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에 주도적으로 관여했다.
지은이 : 김병주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육군사관학교(40기)를 졸업하고 소위로 임관한 이후 2019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4성 장군)으로 전역하기까지 39년간 군인으로 복무했다. 2020년 21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로 당선, 정계에 입문했다. 국방·안보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활발히 활동, 22대 총선에서 재선에 성공했으며, 이어 당 최고의원으로 선출되었다. ‘12·3 내란’ 사태 진압에 핵심 역할을 맡아 민주주의 질서 회복을 위한 ‘빛의 혁명’에 앞장섰다. 국민과의 직접 소통에 적극적이어서 유튜브 채널 〈주블리 김병주〉를 비롯해 여러 소셜 미디어에서 활발히 발언, 소통하고 있다. 명장들의 리더십과 전략, 특히 ‘손자병법’에 관심이 많은 자타 공인 ‘손자병법 전문가’다.
지은이 : 최보윤
프리랜서 방송작가, 난나스토리 대표. 2002년 KBS1 〈대화 21세기〉 프로그램으로 방송계에 입문해 24년간 시사, 교양 분야 구성 작가로서 활동했다. 주요 작품으로 〈KBS 아침마당〉 〈KBS 문화산책〉 〈SBS 우리가 바꾸는 세상〉 〈SBS 뉴스토리〉 〈SBS CNBC 블루베리〉 〈YTN 사이언스 다큐S프라임〉 등이 있다. SBS CNBC 〈김병주 대장의 지금 다시 손자병법〉을 통해 김병주 의원과 처음 만났으며, 이후 1년간 연설 비서관으로 활동했다. 현재 SBS BIZ 인문학강연 콘텐츠 〈빅퀘스천〉 제작에 참여하고 있으며, 기업 마케팅 전문 작가로도 활동 중이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 (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