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문의 및 도서상담은 031-944-3966(매장)으로 문의해주세요.
매장전집은 전화 혹은 매장방문만 구입 가능합니다.
지은이 : 백우진
전방위 글쟁이로서 여러 분야의 글을 쓰고 번역한다. 일간지 편집부에서 제목에 맛을 들였고, 기사를 쓰면서 어필하는 글의 리드와 구성, 전개를 익혔다. 매거진 편집장으로서 레터를 썼고, 일인 출판사에서 보도자료를 쓰고 있다. 저서로 『일하는 문장들』 『단어의 사연들』 등이 있고, 역서는 『엔비디아 젠슨 황 생각하는 기계』 『맥스 테그마크의 라이프 3.0』 등이 있다.
지은이 : 정민호
2006년 문학동네 기획마케팅국에 입사, 현재 마케팅국장으로 근무중이다.『작별하지 않는다』 『개밥바라기별』 『여행의 이유』 『긴긴밤』 『바깥은 여름』 『시선으로부터,』 『하얼빈』 『쇼코의 미소』 『1Q84』 『단순한 열정』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흐르는 강물처럼』 『홍학의 자리』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문학동네시인선’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들의 마케팅을 담당했다.기록하는 것을 좋아해 읽은 책들을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 남긴다. 네이버에서 ‘파워블로그’를 운영하던 동안 책을 기록한 내용으로 파워블로거에 여섯 번 선정됐다.블로그 blog.naver.com/jmh5000
지은이 : 민혜영
카시오페아 출판사 대표. 대학에서 경영학을, 대학원에서 교육학과 여성학을 공부했다. 대학 졸업 후 출판계에 입문해 10년간 마케터로 활동했으며, 창업 이후 자녀교육, 자기계발, 인문, 어린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280여 종의 책을 출간했다. 책 읽는 것을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고, 책에 관해 이야기할 때 가장 재미있으며, 책 읽는 사람을 볼 때 가장 행복하다. 모든 사람이 자기 안의 위대함에 깨어나 가능성으로의 삶을 사는 것에 관심이 많고 그것을 지원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지은 책으로는 『여자 공부하는 여자』, 『글 쓰는 여자는 위험하다』(공저)가 있다.
지은이 : 박찬규
위키북스 대표. 잘하지는 못하지만 프로그래밍을 좋아하기에, 12년 동안의 개발자 생활과 18년 동안의 IT 출판사 생활을 즐겁게 보냈다. 빠르게 바뀌는 세상을 지켜보는 것이 너무 재미있어서 새로운 소식을 찾아 새벽부터 온라인을 돌아다닌다. 이렇게 얻은 지식으로 다양한 곳에서 AI 강의를 하고, 책 『생성형 AI 업무 혁신 2』도 집필했다.
지은이 : 박창흠
트로이목마 출판사 대표. 두 번의 대학 생활을 마치고 사회에 나온 새천년에 출판 영업을 시작했다. 출판업에 마케팅이라는 개념이 거의 없던 시절부터 마케팅 업무의 저변이 넓어지고 책 판매에 매우 중요한 전략이 된 시절까지를 관통해오면서 영업, 홍보, 마케팅에 대한 학습과 실전을 두루 섭렵했다. 웅진씽크빅 단행본 마케팅국장을 끝으로 직장인 마케터의 역할을 마쳤고,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웅진 엘도라도임프린트 대표를 맡으면서 마케팅에 대한 한 단계 높은 안목과 시야를 갖게 되었다.2015년에 회사 생활을 끝내고 그해에 트로이목마 출판사를 창업했고, 올해로 10년이 되었다. 현업에 종사하면서 간간이 SBI(서울북인스티튜트), 한겨레교육문화센터에서 출판 마케팅 관련 강의를 했고, 이번 책을 출판하면서 그동안 보고 느끼고 실천했던 출판과 마케팅에 대한 생각을 정리했다.단행본 출판사는 매번 비슷한 형태의 책을 출간하지만, 그 안에 담긴 콘텐츠는 모두 다르다. 그런데 우리 대부분은 같은 패턴의 판매촉진 행위를 지속하고 있다. 책마다 독자가 다르고 장르가 다르고 제공하는 가치가 다른데, 왜 우리의 영업 마케팅 행위는 모두 같을까? 우리는 이런 근본적인 부분을 항상 생각하면서, 책이 출간될 때마다 기존과 다른 방식을 찾으려 노력하고 새로운 판로를 한번은 제대로 만들어보겠다는 의지를 가져야 한다. 그런 문제점에 공감하고 날로 어려워지는 출판 환경에 관한 여러 해법을 치열하게 고민하는 출판인에게, 이 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책을 마케팅할 때 알아야 할 10가지
출판인을 위한 AI 활용법
에디터를 위한 보도자료 실전 매뉴얼
마케터의 팔리는 글쓰기
마케팅을 품은 출판 기획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 (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