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리뷰
길 위에서 마주하는 태양과 플라멩코의 울림
일상을 잊게 만드는 나라 스페인과의 만남
스페인 전문 여행 작가가 현지에서 직접 걷고, 먹고, 기록한 가장 최신의 스페인!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025~2026년 개정판 출간!스페인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 마드리드
파블로·호안 미로·안토니오 가우디 등 세계적 거장들이 사랑한 바르셀로나
스페인 속 이슬람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그라나다
언덕을 오르내리는 노란색 트램과 좁은 골목길로 여행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리스본
포르투갈 제2의 도시이자 와인으로 유명한 항구 도시, 포르투
바다와 강이 만든 자연 호수의 도시, 아베이루
가장 오래된 종교의 도시, 포르투갈 종교의 수도 브라가
700년 전통의 대학 도시 코임브라
스페인·포르투갈 핵심 도시 총망라!★ 마드리드·바르셀로나·그라나다 등 스페인 대표 도시 완전 정복
★ 리스본·신트라·포르투·브라가 등 포르투갈 대표 도시 완전 정복
★ 알고 가면 더욱 재미있는 스페인&포르투갈 역사·문화 이야기
★ 초보 여행자도 쉽게 익숙해질 수 있는 여행 준비 및 실전 정보 수록
★ 효율적인 여행을 위한 일정별·도시별·테마별 베스트 추천 루트 제안
★ 도시별 상세 지도&주요 도시 간 교통편 상세 소개
★ 여행지에서 들고 다니기 편한 마드리드&바르셀로나 메트로 노선도 제공
고대와 중세의 숨결을 그대로 품은 역사 깊은 나라, 스페인. 눈부신 햇살 아래 펼쳐지는 거리 풍경과 천재 건축가 가우디가 남긴 독창적인 건축물들, 지방마다 다른 전통과 문화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매력은 여행자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낙천적이고 열정적인 사람들, 축제처럼 살아가는 일상, 여유와 예술이 자연스럽게 녹아든 도시들까지. 유럽이지만 유럽 같지 않은 이 특별한 분위기는 스페인을 ‘한 번쯤 살아보고 싶은 나라’로 만들기에 충분하다.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은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 마드리드, 파블로·호안 미로·안토니오 가우디 등 세계적 거장들이 사랑한 바르셀로나, 이슬람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그라나다 등 스페인 13개 핵심 도시의 최신 여행 정보를 충실히 담았다. 여기에 언덕을 오르내리는 노란색 트램과 좁은 골목길로 여행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리스본, 포르투갈 제2의 도시이자 와인으로 유명한 항구 도시 포르투 등 포르투갈의 핵심 도시까지 총망라했다.
이번 개정판은 저자가 2025년 7월까지 스페인과 포르투갈 전역을 직접 취재하며 발로 뛰어 담아낸 최신 여행 정보를 담고 있다. 주요 명소의 입장료와 대중교통 정보 등은 모두 최신 데이터로 꼼꼼히 업데이트했으며, 어디서도 구하기 힘든 인기 식당, 상점, 숙소 등의 실용 정보도 아낌없이 소개했다. 특히 이번 개정판은 단순한 관광지나 맛집 나열에 그치지 않고, 저자가 현지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낀 스페인의 역사와 문화, 사람들의 삶까지 깊이 있게 담아낸 것이 큰 강점이다.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과 함께 세계적인 예술가들이 사랑한 대도시를 비롯해 중세 시대의 분위기를 간직한 아기자기한 소도시를 돌아보고, 한낮의 달콤한 시에스타를 즐긴 후, 오후 느지막이 뒷골목에 나가 현지인과 어울려 술 한잔 마시며 진짜 스페인의 밤을 만끽해보자.
1. 스페인·포르투갈 여행의 모든 것! 역사와 문화, 사람들의 삶까지 깊이 있게 담아낸 스페인 여행 가이드북이 책은 유럽만 16년 이상 방문한 베테랑 유럽 여행 전문가가 한국인의 여행 스타일을 고려한 여행법을 짚어준 단 한 권의 스페인 여행 가이드북이다. 짧게는 8~10일, 길게는 22일 일정의 중·단기 자유여행자의 스케줄에 맞춰 스페인·포르투갈 핵심 도시의 여행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 미술관이 도심 곳곳에 자리한 마드리드,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최고 산물을 감상할 수 있는 바르셀로나, 이슬람 건축물 가운데 단연코 최고라 꼽히는 걸작이 존재하는 그라나다, 플라멩코와 투우의 본고장 세비야 등 스페인 핵심 도시 13곳을 소개했다.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5~26〉에서는 이베리아 반도의 또 다른 숨은 보석, 포르투갈의 핵심 도시 7곳을 총망라했다. 여행지로서 생소하지만 물가가 저렴해 여행하기 좋은 리스본, 포르투갈의 발상지 포르투, 최서단 소도시 호카곶부터, 이번 개정판에서 새롭게 소개하는 바다와 강이 만든 자연 호수의 도시 아베이루와 포르투갈 종교의 수도 브라가, 700년 전통의 대학 도시 코임브라까지 더욱 풍성해진 내용으로 돌아왔다.
2. 이보다 완벽한 코스는 없다! 스페인·포르투갈 여행을 위한 베스트 추천 일정이 책은 휴가가 짧은 직장인, 허니무너, 가족 여행자뿐만 아니라 유럽의 숨은 도시를 찾아내려는 발 빠른 여행자, 미술관 마니아, 이베리아 반도 핵심 일주를 계획한 스페인 마니아까지 아우를 수 있는 일정별·취향별 추천 일정을 제시한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황금 루트, 바르셀로나의 가우디 건축, 그라나다의 알함브라 궁전,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 관광은 물론, 플라멩코 공연과 FC 바르셀로나의 축구 경기 관람, 스페인 미식 여행의 상징인 타파스 투어까지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한 ‘오감 만족’ 코스들을 소개하며 선물 같은 여행을 선사한다. 또한 예상 여행 경비와 이동 구간별 교통 팁도 소개한다.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5~26〉을 참고하면 완벽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3. 이보다 더 친절할 순 없다! 현지 가이드 못지않은 깊이 있는 안내도시별 도입부에 제시된 ‘여행 전 유용한 정보’와 ‘완전정복’은 초보 여행자들에게 현지 코디네이터 역할을 한다. ‘여행 전 유용한 정보’에서는 시내 관광에 꼭 필요한 관광안내소, 환전소, 인터넷 카페, 경찰서 이용 팁과 국제·국내 교통편, 시내 교통편을 꼼꼼하게 설명한다. ‘완전정복’에서는 시간 낭비 없는 베스트 추천 코스와 예상 소요 시간을 제시하여 일정을 효율적으로 짤 수 있도록 했고, 여행의 중심이 되는 랜드마크를 소개하고 숙소 예약 정보 등을 콕 짚어 뽑아주었다. 지역의 위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개념도와 지역별 상세 지도에는 본문에 소개한 볼거리와 레스토랑, 카페, 클럽&바, 숙소 등을 빠짐없이 표시했으며, 현지어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를 위해 현지어와 한글을 함께 병기했다. 처음 스페인을 방문하는 초보 여행자라도 이대로만 움직인다면 여행하는 데 전혀 무리가 없다.
4. 이것만 알고 가면 여행이 더욱 풍부해진다! ‘스페인 여행 키워드&스페인과 친구 되기&현지 여행 노하우’‘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여행을 떠나기 전 여행할 나라의 문화적 특징을 알고 가는 것과 아닌 것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 여행할 나라에 대해 공부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여행자를 위해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5~26〉은 꼭 알고 가야 할 스페인 여행 키워드와 생생한 현지 여행 노하우를 소개한다. 또한 전통과 역사, 문화를 통해 스페인을 더 깊이 이해하고 한층 풍성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스페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슬람교도들의 요새는 어떻게 생긴 것인지, 투우나 플라멩코는 어떻게 즐기는지, 하루 5끼를 먹고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은 뭔지, 시에스타와 레스토랑·박물관 운영 체계 등 스페인을 제대로 알고, 현지인처럼 즐길 수 있는 노하우가 담겨 있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서는 저자가 직접 스페인과 포르투갈 현지를 다시 찾아가 꼼꼼하게 취재한 후, 단순히 기존 내용을 보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전면적으로 내용을 재구성하고 새롭게 집필했다. 여행자 입장에서 꼭 필요한 정보는 더욱 명확하게, 여행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문화적 맥락은 더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독자들이 스페인을 한층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이번 개정판의 가장 큰 강점이다. 단순한 정보 나열을 넘어, 여행의 감동과 현지의 공기를 함께 전하는 책으로 거듭난 셈이다.
5.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을 떨리게 만드는 1,500여 장의 풍부한 화보〈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5~26〉에서는 아름다운 여행지의 매력을 담뿍 담아낸 그림 같은 사진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스페인에 가면 놓치지 말아야 할 가우디의 최고 건축물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과 구엘 공원,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프라도 미술관,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건축물이자 존재만으로도 스페인 여행의 목적이 되는 알람브라 궁전, 현지인들이 강력히 추천하는 스페인 재래시장, 그 속에서 맛보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과 실속 있는 쇼핑 아이템까지…. 당장이라도 엉덩이를 들썩이게 할 스페인 최고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풍부한 화보로 만나보자.
6. 자유여행 초심자도 두려워하지 말자! ‘여행 준비&실전’만 참고하면 만사 OK!어디서부터 어떻게 스페인&포르투갈 여행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5~26〉의 ‘여행 준비와 현지 여행 실전편’ 코너를 참고해 보자. 우리나라와의 시차, 여행하기 좋은 시기, 현지 물가 등 기초 여행 정보를 비롯해 예산 절약법, 여행에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등 베테랑 유럽 여행자인 저자가 소개하는 여행 노하우까지 스페인&포르투갈 여행의 A부터 Z까지 속속들이 소개한다. 처음 스페인&포르투갈을 방문하는 초보 여행자라도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5~26〉 ‘여행 준비와 현지 여행 실전편’만 마스터하면 여행하는 데 전혀 무리가 없다.
7. 조금은 색다른 여행, 스페인&포르투갈 ‘한 달 살기’ 제안단기 여행보다 장기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자를 위해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5~26〉에서는 스페인과 포르투갈에서의 한 달 살기 여행을 제안한다. 한 달 살기에 최적인 도시와 함께 여행하면 좋은 근교 여행지까지 더 깊숙이 스며들어 도시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법을 소개했다. 여행 전 알아두면 유용한 한 달 살기 리스트도 함께 수록해, 보다 여유롭고 체계적인 장기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