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아이와 함께 나누는 영어 회화
엄마는 내 아이의 가장 훌륭한 영어 선생님!
『미국 엄마 뺨치는 엄마표 영어 회화』는 유치원이나 학교에 다니는 자녀를 둔 엄마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만들어진 영어 회화책으로, 오랫동안 미국 사람들과 더불어 일하고 생활해온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쓰여졌다. 일상 생활과 학교 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대화를 영어로 표현했다.
이 책에서는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회화표현을 총망라하였다.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들, 즉 수학, 과학, 사회, 체육, 음악, 요리, 미술 등과 관련된 영어 표현과 일상 생활에서 습관처럼 쓰는 영어표현, 웰빙영어, 인성영어, 그리고 네이티브 영어로 나뉘어져 있다. 학습기록장(권말부록)+단어카드(권말부록)+CD 포함.
출판사 리뷰
아이 영어 공부로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위로와 박수를!
요즘 엄마들은 정말 바쁘다. 아이 교육도 제대로 시키려면 온갖 정보에 귀를 열어두어야 할뿐 아니라, 엄마도 아이들이 배우는 내용을 어느 정도 알아야 이것저것 묻는 아이들에게 대답을 해 줄 수가 있기 때문이다. 이래저래 엄마들이 힘든 세상이다.
여러 가지 가르쳐야 할 것도 많은데, 그 중에 가장 큰 숙제로, 산처럼 가로막고 있는 것이 바로 영어다. 영어는 사교육 시장에서 꽤 많은 교육비가 들고, 단기간에 끝나는 것도 아니라서 무엇보다도 가장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이다. 요즘은 엄마들이 직접 영어를 가르쳐보고자 하는 시도가 늘고 있다. 참으로 바람직한 현상이다. 하지만 막상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다. 이런 엄마들에게《엄마표 영어 회화》가 위로와 박수를 보낸다.
엄마는 훌륭한 영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간단한 영어 단어도 생각나지 않고, 문장 해석도 못하고, 발음도 엉망인데 어떻게 아이를 가르쳐? 말도 안 돼.’ 이렇게 생각하는 엄마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그건 편견에 불과하다. 엄마가 알고 있는 것을 가르쳐 준다고 생각하면 큰 부담이겠지만 이렇게 생각해보면 어떨까? ‘나는 아이를 이끌어 주는 가이드가 될 거야.’
엄마는 아이보다 인생 선배이기 때문에 어떻게 공부해야 효과적인지, 어느 길로 가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엄마는 훌륭한 영어 선생님이 될 자격이 있다. 엄마가 아이에게 해야 하는 것은 아이가 영어를 어떻게 학습하면 효과적인지 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주는 것! 《엄마표 영어 회화》는 엄마가 따로 시간을 내거나 ‘공부’라는 부담을 느끼지 않고도 아이와 함께 놀이하듯이 일상생활에서 영어 회화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고안됐다.
아이와 함께 나누는 일상 회화와 과목별 회화로 구성!
《엄마표 영어 회화》는 유치원이나 학교에 다니는 자녀를 둔 엄마에게 도움이 되도록 기획됐다. 이 책에서는 학교에서 배우는 여러 과목, 즉 수학, 과학, 사회, 체육, 음악, 요리, 미술 등과 관련된 영어 표현과, 일상 생활에서 습관처럼 쓰는 영어 표현, 웰빙영어, 그리고 네이티브영어로 나뉘어져 있다. 아이가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영어로 대화하면 아이에게는 영어 공부가 되면서도 훌륭한 복습 시간이 된다.
학교 생활과 일상 생활이 따로 떨어질 수 없듯이 이 책도 각 장이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각 장은 먼저 우리말로 된 내용 설명과 학습 가이드부터 시작한다.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학습하고 지도할 것인지 안내해 드리는 가이드라고 할 수 있다. 페이지를 넘기면 상단에 엄마 혹은 아빠와 자녀의 대화문과 ‘실력이 실력이 쑥쑥 활용법’이 있다. 일상 생활과 학교 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일상적인 대화를 영어로 표현했다. 대화문은 CD에 담겨 있으니 여러 번 들으시고 따라해 보면 자연스럽게 대화문을 익히게 될 것이다.
그 옆 페이지에는 그림과 함께 짚어보는 단어나 영어 표현들’과 ‘아이와 함께Activity’ 코너가 있다. 대화문에 나왔던 주제나 소재와 관련된 여러 단어와 표현을 익혀 보자. 기본적인 일상 회화에 필요한 단어를 담아 놓았다. ‘아이와 함께 Activity’에서는 그 장에서 배운 표현들이 다른 장과 어떻게 연결되어 학습할 수 있는지 안내하고 있다.
예를 들어 수학영어에서 ‘거스름돈으로 얼마를 받으면 되지?’라는 내용은 사회영어의 ‘아빠와 함께 시장 볼까?’라는 내용으로 연결되어 자연스럽게 여러 과목을 통합하여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오랫동안 미국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생활해온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이 책은 내 아이의 영어 공부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하는 엄마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다. 용기를 내어 이 책으로 아이와 함께 엄마표 영어를 시작해 보자. 기대 이상의 멋진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거다.
작가 소개
저자 : 김동미
현재 전문 번역가 겸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동미 선생님은 미국 아동 및 청소년 프로그램 어시스턴트, 미국 프리스쿨 주임교사로 미국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는 영어 교육 전문가입니다. 동국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했으며(영문학 부전공), 국내 영어 정교사 자격 이수 후 미국 센트럴텍사스 대학에서 아동교육학을, 피닉스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학을 공부했지요. 150편 이상의 동화와 책을 영한 및 한영으로 번역해왔으며, 영어로 어린이 도서를 집필하여 외국 시장에 수출해 보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새를 사랑한 산》, 《피터패터 키즈 잉글리시》,《위대한 지도자, 링컨》, 《앤드류 카네기 평전》, 《엘로이즈 시리즈》 등 다수가 있으며, 《자신만만 교실영어》,《표현사전》,《리딩북 시리즈 과학》등 영어 및 인성 분야의 책을 쓰고 있습니다.
감수 : Meyer Ragin
프리스쿨과 Pre K에서 13년간 미국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는 Meyer Ragin 선생님은 에듀케이션 스페셜리스트입니다. 메릴랜드 대학에서 경영학을, 센트럴텍사스 대학에서 아동교육학을 공부하고, 미국 아동 발달 자격증을 이수했지요. 여러 편의 동화와 교육학 논문, 영어교재, 한영문서 등을 감수했습니다.
그림 : 김정진
그림책 작업으로 창작에 힘쓰고 있는 전문 일러스트레이터인 김정진 선생님은 2000년에서 2004년까지 한국출판미술대전에 입상하였고 한국어린이그림책협회 회원이기도 합니다. 경기대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하늘나라 가게》, 《내인생을 바꾼 책》, 《토마스의 노트》, 《숨바꼭질》, 《에리히 프롬이 들려주는 사랑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목차
엄마들을 위한 영어 공부 TIP
1. 영어와 친해지는 아이로 키워주는 생활습관영어
2. 창의력을 키워주는 음악영어
3. 자신감을 붙여주는 수학영어
4. 논리력을 길러주는 과학영어
5. 상상력을 길러주는 미술영어
6.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길러주는 신체영어
7. 건강한 식습관을 길러주는 요리영어
8. 넓은 마음을 길러주는 사회영어
9. 좋은 성격을 길러주는 인성영어
10. 자연을 품에 안는 웰빙영어
11. 세련된 표현력을 길러주는 네이티브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