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호기심과 두뇌를 자극하는 스티커 놀이를 공룡으로 만난다. 〈스티커로 놀아요〉 시리즈는 개정 누리 과정 주제에 맞춰 구성한 통합 학습 스티커북으로, 붙였다 떼기 쉬운 리무벌 스티커를 활용해 놀이하듯 학습하도록 돕는다. 관찰력과 인지력, 창의력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다.
공룡의 이름과 생김새, 육식·초식의 차이를 그림과 스티커 활동으로 익히도록 설계했다. 그림자와 무늬, 위치를 살펴 붙이는 과정에서 비교·사고력이 자라고, 퍼즐과 카드 완성 활동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함께 키운다. 반복 놀이가 가능한 리무벌 스티커로 집중력과 눈·손 협응력까지 기르는 활동서다.
출판사 리뷰
호기심과 두뇌를 자극하는 스티커 놀이, 공룡으로 만나요!<스티커로 놀아요>는 개정 누리 과정의 주제로 구성되어 아이가 재미있게 놀이하듯이 통합 학습을 할 수 있는 스티커북 시리즈입니다. 붙였다 떼기 편한 큼지막한 리무벌 스티커로 반복하여 놀이하며 관찰력, 인지력, 창의력을 자연스럽게 발달시킬 수 있어요.
공룡은 아이에게 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이름과 특징을 글로만 접하면 금세 흥미를 잃기 쉽지요. 아이가 좋아하는 스티커 놀이로 공룡을 만나면, 흥미는 더 높아지고 관찰하고 생각하는 힘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습니다. 놀이처럼 즐기는 과정 속에서 공룡에 대한 기본 개념과 사고력의 기초를 함께 키워 줍니다.
1. 공룡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배워요.이름, 생김새, 육식·초식 공룡의 차이 등 공룡에 대한 정보를 그림과 스티커로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공룡의 특징을 관찰하며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은 아이의 호기심을 지식으로 연결해 주지요. 당장이라도 튀어나올 듯 생생한 그림은 공룡의 특징을 더욱 실감나게 보여주고, 아이의 상상력을 한층 더 자극합니다.
2. 놀이하듯 완성하는 통합 학습 활동이에요.단순히 붙이기만 하는 스티커북이 아니라, 보고, 생각하고, 상상해야 그림이 완성돼요. 그림자, 무늬, 위치를 살펴 공룡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은 비교하고 생각하는 힘을 키워 줍니다. 퍼즐과 카드를 완성하는 과정에서 문제 해결 능력도 함께 자라지요.
3. 붙였다 떼었다 리무벌 스티커로 손놀이까지 즐겨요.아이에게 스티커는 붙이고 떼는 과정 자체가 즐거운 놀이가 돼요. 지시문에 맞춰 스티커를 찾아 붙이다 보면 집중력이 높아지고, 눈과 손의 협응력이 쑥쑥 자라지요.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는 리무벌 스티커라 여러 번 반복해서 놀이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