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누구나 큰돈을 벌고 싶다는 꿈이 있다. 저자는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도 중요하지만 빠르게 자산을 증식하기 위해서는 돈이 돈을 버는 구조, 즉 투자소득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실제로 회사에서 연봉을 1천만 원을 올리는 것보다, 부업이나 사업으로 1천만 원을 버는 것보다 주식 투자로 연간 1천만 원을 버는 쪽이 훨씬 수월할 수 있다. 효율 면에서도 내 노동력이라는 리소스보다 약간의 자산과 노하우로 1천만 원을 버는 것이 훨씬 낫다는 게 저자의 설명이다.이 책에는 퇴사 후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갖고 있던 평범한 직장인이 주식 투자를 시작해 연간 1천만 원에 달하는 수익을 얻기까지 고군분투한 과정이 담겨 있다. 억 단위의 수익을 자랑하거나 고위험 단타를 조장하는 책이 아니다. 이 책의 목적은 단 하나. 불필요한 실패는 줄이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현실적이고 지속가능한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근로소득과 사업소득도 물론 중요하지만 우리가 빠르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이 돈을 벌어오는 구조, 즉 투자소득을 만들어야 합니다. 근로소득, 사업소득으로 쌓은 자산을 가만히 두는 것이 아니라, 금융 투자를 통해 굴려야 하는 것이죠. 만약 나만 일하고 있고 내 자산이 일하고 있지 않다면 그만큼의 기회비용을 잃고 있다는 뜻입니다.
정공법으로는 개미는 세력을 이길 수 없습니다. 이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비유하자면 이 세계는 돈이 많을수록 유리한 베팅게임과도 같습니다. 그리고 초보와 고수가 모두 모여 같은 판에서 게임을 진행하죠. 너무나 불리한 게임이기 때문에 우리의 전략은 1등을 하겠다, 세력을 이기겠다가 아닌 세력이란 파도에 올라타 꼴등을 피하는 전략을 펼쳐야 합니다.
지지와 저항을 차트에서 확인하는 방법은 주가 파동의 저점 또는 고점을 연결해보면 알 수 있는데요. 주가 파동의 저점을 연결한 선을 지지선, 고점을 연결한 선을 저항선이라고 합니다. 주가가 저항선을 돌파하고 상승하는 경우 해당 저항선은 다음 하락 시 지지선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지지선을 뚫고 하락하는 경우 해당 지지선은 다음 상승 시 저항선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인디플랜(안형준)
가톨릭대학교에서 수학과 금융공학융복합을 복수전공하고, 이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공부하던 중 ‘주가 예측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주식 투자에 본격적으로 흥미를 느꼈다.초기에는 보조지표에만 의존한 채 좁은 시야로 매매에 임했고, 수차례 실패를 경험했다. 개별 종목의 거래량부터 테마, 시장 전반의 지수 흐름까지 모든 것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서야 비로소 ‘돈의 흐름’을 읽는 눈을 갖게 되었다.자신과 같은 시행착오를 반복하는 초보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전자책 『퇴근 후 30분, 주식투자 1000만 원 수익 노하우』를 집필했다. ‘클래스101 이달의 추천작가’ 및 ‘크몽 상반기 베스트셀러’로 선정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현재는 보다 많은 사람이 주식 투자로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SNS로 국내 주식 시장의 테마 분석과 투자 노하우를 꾸준히 공유하고 있다.블로그: blog.naver.com/indiplan01 인스타그램: instagram.com/indiplan_official 유튜브: 인디플랜의 비밀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