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가위질은 '영유아 건강 검진' 항목에도 있는 중요한 성장 발달 지표다. 가위질을 하며 정교하게 손을 움직임으로써 손의 소근육의 힘을 기르고 두뇌가 발달한다. 집중하여 오리고 만들며 원하는 것을 만들어 자기표현 능력을 길러준다. [싹둑싹둑 참 재미있는 가위 놀이]는 가위를 사용해 오리기를 즐거워 하는 아이에게 꼭 맞춘 플레이북이다.
출판사 리뷰
가위로 오리고 스티커로 꾸며요!
싹둑싹둑 참 재미있는 가위 놀이로 첫 가위를 시작해요!가위질은 '영유아 건강 검진' 항목에도 있는 중요한 성장 발달 지표예요. 가위질을 하며 정교하게 손을 움직임으로써 손의 소근육의 힘을 기르고 두뇌가 발달해요. 집중하여 오리고 만들며 원하는 것을 만들어 자기표현 능력을 길러요. [싹둑싹둑 참 재미있는 가위 놀이]는 가위를 사용해 오리기를 즐거워 하는 아이에게 꼭 맞춘 플레이북이에요.
이 책의 특징
보호캡이 있는 어린이용 안전 가위가 포함되어 있어요. 어린이 안전 가위는 아이 손에 꼭 맞는 크기로 가윗날도 길지 않아 아이가 가위질 하기에 수월해요. 끝이 뭉툭하고 전용 보호캡이 있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아이의 오리기를 친절하게 격려해요. 가위 잡는 법에 대한 설명도 나오고, 오리기 가이드 라인이 직관적으로 그려져 있어요. 또한 아이가 자르는 선이 넓어서 삐뚤빼뚤하게 자르더라도 괜찮아요. 어렵지 않은 활동으로 아이가 성취감을 느끼며 활동을 완성할 수 있어요.
차근차근 손아귀 힘을 길러요. 접어 오리기, 오리고 붙이기, 오리고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들로 조금씩 오리기 난이도를 높여요.
입체적으로 만드는 활동, 오려서 퍼즐을 맞추는 활동 등 재미도 놓치지 않아요. 체계적인 난이도, 적당한 분량으로 더 어려운 것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길러요.
톡톡! 한 장씩 뜯어 써요.절취선이 있어서 칼이나 가위를 쓰지 않고도 쉽게 뜯어 쓸 수 있어요. 아이가 가위를 들고 오리기 편하게 낱장으로 주세요.
예쁜 그림과 스티커가 흥미를 더해요.어른도 흰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려면 막연한 것처럼 아이들은 그냥 종이를 주면 몇 번 자르다가 이내 흥미를 잃어요. 예쁜 그림이 그려진 종이와 즐거움을 더해줄 스티커로 오리기의 재미를 느끼게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