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칭찬 노트 21》에는 ‘오늘 해낸 일’, ‘나 칭찬하기’, ‘나 위로하기’ 등 세 항목이 있다. 각 항목에 체크하며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을 쓴다. 하루를 돌아보고 스스로를 칭찬해 주세요. 칭찬하는 일이 어색하고 어렵다면 오늘 한 일을 적는 것으로도 충분하다. 실수를 하거나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은 날에는 자신에게 위로의 말을 건네도 좋다.
출판사 리뷰
나 자신을 얼마나 자주 칭찬하나요?
스스로에게 하는 칭찬은 긍정적인 마음과 자신감을 회복시켜 줍니다.
《칭찬 노트 21》을 통해 나 자신에게 따스한 말을 건네 보세요.
▶ 밤하늘의 빛나는 별처럼, 반짝이는 우리의 일상천문학자 히파르코스에 따르면 가장 밝게 빛나는 별은 21개라고 합니다. 밤하늘에 빛나는 별처럼, 우리에게도 반짝반짝한 모습이 많습니다. 《칭찬 노트 21》은 우리의 반짝반짝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칭찬 노트 21》을 곁에 두고 매일 스스로에게 격려의 말을 써 보세요. 아침에 일어나기, 이불 정리하기, 세수하기, 화분에 물주기 등 매일 반복되는 소소한 일상도 칭찬받을 만한 일이랍니다. 《칭찬 노트 21》을 쓰면서 나의 가장 반짝이는 모습을 찾아보세요.
▶ 21일간 만드는 칭찬 습관“한 가지 행동을 21일 동안 계속하면 습관이 된다.” 의사 맥스웰 몰츠는 새로운 행동이 습관으로 자리 잡는 데에는 최소 21일이 걸린다고 말했습니다. 꾸준히 자신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일도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칭찬 노트 21》은 이러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21일’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21일간 쓰다 보면 자신감이 회복되고,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깨달을 것입니다.
▶ 나에게 하고 싶은 말《칭찬 노트 21》에는 ‘오늘 해낸 일’, ‘나 칭찬하기’, ‘나 위로하기’ 등 세 항목이 있습니다. 각 항목에 체크하며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을 씁니다. 하루를 돌아보고 스스로를 칭찬해 주세요. 칭찬하는 일이 어색하고 어렵다면 오늘 한 일을 적는 것으로도 충분합니다. 실수를 하거나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은 날에는 자신에게 위로의 말을 건네도 좋습니다.
기록 후 각 페이지 하단에 있는 힘이 되는 글귀를 읽으며 하루를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1일마다 실린, 나를 칭찬하는 방법과 의지를 북돋워 주는 글은 습관을 들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스스로에게 전하는 위로와 격려의 말이 자기 자신을 다시 일으켜 세웁니다.

작가 소개
지은이 : 좋은생각 편집부
아름다운 사람들의 밝고 따뜻한 이야기 월간 《좋은생각》과 선물하기 좋은 책(기프트북)을 펴내고 있다. 좋은 이야기를 계속 접하면 나와 타인이 이해되고 삶과 세상이 차츰 아름다워진다는 믿음으로 사랑과 위로, 희망의 말을 꾸준히 전하고 있다.